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해남.두륜산 케이블카

여행 느낌/전라도

by 짱신사 2017. 3. 30. 19:25

본문

 

두륜산 케이블카는 국내에서 두 번째로 긴 케이블카로 아래에서 상부 역사까지 이어지는 케이블의 길이가 1,600m이다. 다른 곳에 있는 케이블카들이 타고 올라가다 재미를 느낄 때쯤 내려야 하는 데 비하여 이곳 케이블카는 시간으로 재면 10여 분 정도를 올라가니 케이블카의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다. 상부 역사에 도착하면 286개의 계단으로 이루어진 산책로를 따라 두륜산 봉우리 중 하나인 고계봉으로 올라가는데 만들어진 길이 근사하다.

아래에서 보면 먼 듯 보이지만 계단과 경사로가 다니기 편하게 되어 있어 그리 힘들이지 않고 오를 수 있다. 위로 오르면 일출과 일몰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전망대에 닿는데, 이웃한 강진, 완도, 진도가 손에 잡힐 듯 가깝게 내려다보이며 멀리 광주의 무등산까지 남도 땅의 아름다운 산세를 한눈에 아우르며, 푸른 다도해 위로 띄엄띄엄 놓여 있는 섬들의 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.

《신증동국여지승람》에 따르면 두륜산에 오르면 한라산이 보인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실제 날씨가 맑은 날이면 이곳에서 제주 한라산을 맨눈으로 볼 수 있다고 한다. 또 전망대에서 왼쪽으로 내려다보면 한반도를 닮은 모양의 땅이 만들어져 있다. 가을 단풍철에는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니 그때 방문할 계획이라면 이른 아침에 찾아가는 것이 줄 서서 기다리는 수고를 덜 수 있으며, 날씨가 맑은 날을 택하여 가야 이곳 전망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'여행 느낌 > 전라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해남.땅끝해양자연사 박물관  (0) 2017.03.30
해남.고천암 철새도래지  (0) 2017.03.30
해남.땅끝전망대  (0) 2017.03.04
순천만갯벌  (0) 2016.07.29
순천.국제정원 박람회1  (0) 2016.06.22

관련글 더보기